생식선생, 화식선생 등 인기
[서울=뉴시스]포옹, KCIA 강아지 사료 부문 3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사진=매드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종합 펫푸드 커머스 포옹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매드메이드는 2024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스토어 반려동물 분야 강아지 사료 부문에서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평가제도다.
포옹은 세계 3대 펫푸드 기업 퓨리나 출신 영양학 수의사가 이끄는 전문 영양팀의 제품 설계 역량이 3년 연속 우수 기업 선정에 보탬이 됐다고 자평했다. 수의사가 직접 영양 설계한 ‘생식선생’, ‘화식선생’, ‘마이미우즈’ 등 프리미엄 자연식 PB 제품은 재구매율이 87%에 달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트업임에도 자체 생산 시설을 통한 성분 및 품질 관리도 이번 선정의 핵심 요인이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자체 생산 시설을 보유해 원재료 선정부터 영양 설계, 생산과 포장까지 전 과정을 높은 수준의 기준에 맞춰 관리하고 있다.
포옹의 모든 제품은 미국사료협회 영양성분 가이드라인인 AAFCO와 미국국립연구회(NRC), 유럽반려동물식품산업연합(FEDIAF) 등 세계적 권위의 영양 기준을 충족한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포옹은 약 2만6000개의 고객 리뷰에서 평균 평점 4.93을 기록 중이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 ‘포옹Labs’를 론칭하며 펫 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포옹Labs는 식이민감도 검사를 시작으로 스트레스 지수 검사 등 다양한 비대면 건강 검진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대은 포옹 대표는 "KCIA 평가에서 3년 연속 업계 1위로 선정된 것은 품질에 대한 집요한 노력을 소비자들께서 인정해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