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일본 음악 시장에서 연일 기록을 세우고 있다.
21일 '제66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이하 '일본 레코드 대상')의 발표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가 '특별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은 그해 화제가 된 아티스트와 작품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16년 빅뱅에 이어 두 번째로 이 트로피를 들어 올린 K-팝 보이그룹이 됐다.
일본작곡가협회가 1959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일본 레코드 대상'은 현지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권위를 갖는 시상식이다. 이 시상식은 매년 12월 30일에 TBS를 통해 방송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일본 현지 수상 기록을 추가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내달 31일 일본 공영방송 NHK에서 방영되는 연말 가요제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 올해 출연진 중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유일한 K-팝 보이그룹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올해 일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해외 아티스트 앨범 연속 1위 획득 작품 수' 최다 기록(11개)을 자체 경신했고, 일본 싱글 'CHIKAI'(誓い/치카이)는 누적 출하량 75만 장을 넘겨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골드 디스크 '트리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멤버 태현은 일본 유명 가수 겸 배우 야마시타 토모히사와의 협업곡 'Perfect Storm'(feat. TAEHYUN of TOMORROW X TOGETHER)을 발표했고, 9~12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VR 콘서트 투어 '하이퍼포커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브이알 콘서트'(HYPERFOCUS : TOMORROW X TOGETHER VR CONCERT, 이하 '하이퍼포커스')가 일본 4개 도시의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하이퍼포커스'는 연간 상영 일수 및 좌석 수 기준 현지 최대 규모의 VR 콘서트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22일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리는 '2024 MAMA AWARDS'에 출연한다.
사진=빅히트 뮤직, MHN스포츠 DB
<저작권자 Copyright ⓒ MHNsports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