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코엑스서 개최…네슬레 최고경영자, 온실가스 감축 등 강연
ⓒ News1 장수영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세종=뉴스1) 임용우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오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14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국제학술대회'가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미래식품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외 기업들의 기술개발 현황과 정보 공유를 위해 ‘식품산업의 혁신과 지속 가능한 미래식품을 엿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농식품부는 국내외 식품산업의 최신 동향을 분석하고, 식품업계의 관심이 높은 ‘맞춤형’, ‘기능성’, ‘친환경’, ‘대체식품’ 등을 중심으로 미래식품의 방향성과 대응책도 제시할 예정이다.
토마토 카소 네슬레 최고경영자가 온실가스 감축, 자연 생태계 복원,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의 성과 사례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네슬레의 노력’을 발표한다.
또 건강기능식품의 국제 동향, 소분시범사업 진행 경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푸드테크 등에 대해서도 강연이 이뤄진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식품업계가 국내외 식품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길 바란다"며 "정부도 우리 농식품 산업이 미래로 도약할 수 있게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phlox@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