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안예은, 오늘 신보 '이야기 보따리' 발매…이야기꾼으로 변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사진제공=알비더블유, DSP미디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풍성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는다.

안예은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EP 4집 '이야기 보따리'를 발매한다. 안예은이 새 앨범을 선보이는 건 정규 '쉽게 쓴 이야기' 발매 이후 약 1년 9개월 만이다.

타이틀곡 '잉어왕'은 일렉트로스윙 장르로, 어디선가 홀연히 나타나 이야기를 들려주는 잉어의 이야기를 담았다. 안예은의 실제 태몽인 잉어에 이야기꾼이라는 캐릭터성을 부여, 잉어가 화자로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이다. "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안예은이 궁궐과 저잣거리를 넘나드는 모습이 담긴다. 시대극 콘셉트를 십분 살린 배경 속에서 안예은은 댄서들과 춤을 추는 등 유쾌한 매력을 녹여냈다는 전언이다.

이 외에도 '이야기 보따리'에는 담백한 창법으로 변주를 줘 이별 후 홀로 남아 지난 사랑을 추억하는 화자의 마음을 그린 '이내', 그믐달에 쓸쓸한 화자의 심정을 투영한 포크 장르의 '그믐달', 사랑에 달관한 화자의 모습을 록 메탈 사운드로 표현한 '그 사랑은 내 사랑이 아니었음을', 안예은의 첫 보사노바 곡으로 모두가 봄이지만 나만 아직 겨울이라는 이야기를 담은 '이곳은 아직 겨울이오', 타이틀곡 '잉어왕'의 연주곡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이야기 보따리'는 그간 '음악의 이야기화'를 꾀하며 독창적 음악 세계를 구축한 안예은이 다양한 이야기를 엮어 완성한 앨범이다. 안예은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가운데, 여러 장르에 도전하며 음악적 성장을 증명한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