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3개월만에 오토바이용품 부문 유일한 브랜드 수상 성과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 (우아한청년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을 제공하는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가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스토어 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스토어 오픈 3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오토바이용품 부문에서 유일한 브랜드 수상이다.
대한소비자협의회 주최·한국소비자평가(KCA) 주관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자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을 향상시킨 기업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제품만족도 △배송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전반적 평가 총 4가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온라인스토어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다양한 배달용품을 판매하던 기존 배민커넥트 전용몰을 라이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이전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온라인스토어다.
우아한청년들이 자체 제작해 스토어에 출시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현장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해 라이더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출시했다. 실제 인터뷰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배달의 모든 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담았다.
스마트스토에서 공개한 1호 배민 라이더웨어 '배민조끼'는 편의성과 기능성을 극대화해 현장라이더로부터 호평받은 제품이다. 어떤 날씨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메쉬원단을 활용했고 허리사이즈 조절 벨트, 벨크로 패치, 다용도 주머니, 양방향 지퍼 등 배달에 필요한 기능을 탑재했다. 출시 2주 만에 완판됐고 재출시 이후에도 품절됐다.
2호 배민 라이더웨어 '배민헬멧'은 헬멧 시장 1위 홍진HJC와 협업한 제품이다. 항공기·자동차 등에도 이용되는 고기능성 소재 폴리카보네이트를 적용해 내열성·내충격성을 높였고 전후방 통풍구와 UV차단 눈보호쉴드를 부착했다.
배민 라이더웨어의 인기에 힘입어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3번째 제품으로 배달 가방 전문브랜드 토투와 합작한 '배민가방'을 12월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더가 아닌 사람들도 착용할 수 있는 제품군도 기획하고 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