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대전혁신센터, '글로벌 소셜 플라잉스타' 성과공유회 막내려…"글로벌 네트워킹 노하우 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국열 기자]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최근 서울 성수동에서 '2024 글로벌 소셜 플라잉스타'를 마무리하는 성과 공유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대전혁신센터와 대전시와 공동주관하고 임팩트스퀘어가 운영하는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 ESG소셜벤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8월 건강과 안전, 환경,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개 기업을 선발한뒤 글로벌 진출전략 수립과 IR역량 등을 지원했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3개사는 지난 10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임팩트투자 컨퍼런스 'SOCAP24'에 참여해 해외시장의 전략적 접근법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노하우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SOCAP24'에 참여한 테바소프트와 에이트마진, 스트레스솔루션 등 3개사가 1부 토크세션의 패널로 참여해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킹 노하우와 내년 SOCAP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당부사항 등을 공유했다.

김상형 에이트마진 대표는 "기술적 또는 사업적으로 현재 회사의 위치를 확인했으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 등에 대한 통찰의 시간을 갖게됐다"고 전했다.

강태현 대전혁신센터 임팩트창업본부장도 "대전의 소셜벤처들이 글로벌 진출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도록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