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앤트로픽 CEO "2026~2027년 인간 수준 AI 등장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사진: 앤트로픽(Anthropi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다리오 아모데이 앤트로픽 최고경영자(CEO)는 오는 2026년이나 2027년에 인간 수준의 AI가 나올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14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팟캐스트에서 아모데이 CEO는 인공일반지능(AGI)의 최근 발전을 다양한 교육 수준에 비교했다.

아모데이는 "우리는 박사 수준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학부 수준이었고, 그전에는 고등학생 수준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속도로 역량이 증가한다면 AI는 2026년이나 2027에 AGI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아모데이는 데이터 고갈, 클러스터 확장 제한, 마이크로칩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지정학적 갈등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이러한 발전을 방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인간 수준의 AI의 잠재적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강력한 것은 좋은 일을 할 수도 있고 나쁜 일을 할 수도 있다.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고 전했다.

한편, 샘 알트먼 오픈AI CEO도 몇 년 안에 AGI가 도래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그는 오픈AI가 현재 하드웨어로 향후 5년 안에 AGI를 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