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소예키즈, AI 기반 아동 심리검사 무료 체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동의 정서 적합 그림 기반검사로 개발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와 공동 연구
미국 시장 진출 업무협약 체결


매일경제

AI 기반 우리아이 멘탈케어 서비스 ‘소예아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CT 아동발달 콘텐츠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소예키즈는 아동 멘탈케어 서비스 ‘소예아이’의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무료 체험은 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소예아이’는 AI 아바타가 실시간으로 정서 행동 검사, 성격검사 및 AI 심리상담을 진행하고,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추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심리검사를 비롯한 심리훈련 심리상담, 감정일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으며, AI 아바타를 통해 결과 리포트까지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서울대 심리 박사팀과 5명의 연구원이 협력하여 아동의 정서에 적합한 그림 기반 검사로 개발되었으며, 표준화 연구와 특허 논문까지 등록을 완료했다.

소예아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SO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11월 말까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현재 제공중인 체험판은 고도화 작업 후 12월부터 유료 서비스(9만 9000원)로 전환될 예정이다.

소예키즈 오범수 CTO는 “소예아이(SOYES AI)는 아동·청소년 멘탈케어 솔루션을 AI 기술에 최적화하여 개발했으며, 2025년에는 소예 멘탈 AI 굿즈와 멘탈 로봇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예키즈는 소예아이(SOYES AI) 콘텐츠를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와 공동 연구 및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5년 미국 초등학교 시장 진출을 목표로 미국 플로리다 대학교에 공동 연구 LAB 설치 및 서비스 진출을 위한 임상시험을 준비 중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