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올트먼 오픈AI CEO가 6일(현지시간) X에 별다른 설명 없이 chat.com의 도메인을 게시했다. 이를 클릭하면 chatgpt.com으로 연결된다. [샘 올트먼 X]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오픈AI가 챗닷컴(chat.com) 인터넷 주소를 200억원이 넘는 금액에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6일(현지시간)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X에 별다른 설명 없이 chat.com이라는 도메인 주소를 게시했다. 이를 클릭하면 챗GPT 공식 홈페이지인 chatgpt.com으로 연결된다.
IT 전문매체인 더 버지, 테크크런치 등에 따르면 챗닷컴 도메인(온라인 주소)은 마케팅 소프트웨어 기업인 허브스팟의 설립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다르메시 샤가 소유하고 있었다.
샤는 2023년 챗닷컴 도메인을 1000만달러(약 131억원)에 인수했지만 구매한 지 몇 달 만에 도메인을 매각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샤는 해당 도메인을 누구에게 얼마에 팔았는지는 밝히지 않은 채 “1000만달러보다는 비싼 금액에 넘겼다”고만 밝힌 바 있다.
인터넷 주소 판매 기록을 보여주는 네임바이오에 따르면 챗닷컴은 2023년 3월 28일 1550만달러에 판매됐다. 업계는 이 도메인의 구매자가 오픈AI로 보고 있다. [네임바이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주소 판매 데이터베이스를 보여주는 네임바이오에 따르면 챗닷컴 도메인은 2023년 3월 28일 1550만달러(약 202억원)에 매각됐다. 테크크런치는 오픈AI가 이 도메인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전했다.
오픈AI가 2023년 챗닷컴 도메인을 인수했지만, 아직까지 챗GPT는 챗GPT닷컴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따라서 챗GPT릃 챗으로 바꾸는 브랜드 변경이 이뤄진다고 보기는 어렵다는게 업계 관측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