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옴니어스, 가상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옷 디테일·모델 포즈·배경까지 구현 가능


매일경제

옴니어스에서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 ‘벨라 1.0 프리뷰’ [옴니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커머스 테크 기업 옴니어스가 의류 디테일 보존에 특화된 가상 의류 착장 AI 모델 ‘벨라-1.0 프리뷰’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벨라는 옴니어스에서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기반의 가상 의류 착장 서비스다. 상품을 착용한 모델 이미지를 가상으로 만들 수 있어 주로 이커머스를 비롯한 광고 마케팅 콘텐츠 제작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벨라-1.0 프리뷰는 옷의 종류·형태·색상·기장·재질·패턴·그림자 등의 디테일 보존, 플러스 사이즈·슬림핏 등 여러 체형을 반영한 의상 합성, 실내부터 야외까지 다양한 촬영 환경 지원, 단일상품 부터 전신 코디네이션 및 레이어드 스타일링, 자연스러운 모델 포즈 등 이커머스에서 필수로 하는 여러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는 “벨라의 응용 능력과 범위는 광범위한 시나리오 테스트를 통해 점점 고도화돼가고 있으며 광고, 마케팅, 패션,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등 폭넓은 분애에서 업무 효율성을 크게 증대시킨다”며 “AI 커머스 테크 기업으로 가상 착장 분야의 생성형 AI 기술을 선도하면서 글로벌 패션 테크 시장의 혁신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