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는 27일 개봉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2'가 올해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글로벌 사전 최고 예매량을 달성, 본격적인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북미 최고 예매 사이트 판당고에 따르면 '모아나2'는 2024년 애니메이션 영화 글로벌 사전 예매 최고 기록을 찍었다. 이는 국내에서 누적관객수 879만 명을 동원, 월드와이드 16억8725만 달러(한화 2조3260억 원) 수익을 올리며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1위에 오른 '인사이드 아웃2'를 뛰어넘는 기록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모아나2'는 티저 예고편 공개 24시간 만에 1억78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사이드 아웃2' 1억5700만 뷰와 '겨울왕국2' 1억1600만 뷰 기록도 가뿐히 넘었다.
개봉 전부터 기대작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모아나2'는 '모아나' '엔칸토: 마법의 세계' 제작에 참여한 데이브 데릭 주니어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그래미어워즈 수상에 빛나는 아비가일 발로우와 에밀리 베어, 그리고 그래미 3회 수상자인 마크 맨시나 등 최고의 제작진이 OST에 참여했다.
여기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비주얼과 새로워진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편의 흥행을 이끈 아우이 크라발호, 드웨인 존슨이 다시 한번 보이스 캐스트로 합류해 진정성 있는 연기로 극의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