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EU, 엔비디아·런AI 인수 승인 검토…경쟁 저해 여부 판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이탈리아가 유럽연합(EU)에 엔비디아의 런AI(Run:ai) 인수에 대한 심사를 요청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 거래는 EU의 합병 통지 기준을 충족하지 않지만, 이탈리아는 해당 인수 거래가 현지 경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 EU에 심사를 요청했다.

EU 집행위원회는 이 거래가 EU 차원은 아니지만 단일 시장 내 무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이탈리아의 주장에 동의하며, EU 반독점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EU는 이 거래가 시장 경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적어도 유럽 경제 지역 전체에 해당될 가능성이 있음을 인정했다. 이에 따라 EU는 엔비디아에 거래 통지를 요청했으며, 엔비디아는 EU에 통지하고 허가를 받기 전에는 인수 거래를 실행할 수 없다.

한편 최근 몇 년 동안 규제 당국은 빅테크의 스타트업 인수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있다. AI는 빠르게 발전하는 소프트웨어 분야로, 그 중심에 있는 엔비디아는 AI 모델 훈련에 주력해 왔다. 엔비디아는 지난 4월 GPU 성능을 최적화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런AI를 7억달러 규모로 인수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