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광역 조감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아파트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지금이 내 집 마련의 적기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특히, 합리적 분양가로 책정된 기존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시세 차익을 기대하는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서울의 평균 아파트 가격은 5년 전인 2019년 8월 8억8천만 원에서 올해 8월 기준 12억4천만 원을 넘어섰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도 2019년 평균 4억2천만 원에서 2022년 7억여 원으로 크게 뛰었다.
이 가운데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분양가 상한제 수준의 가격으로 분양 중에 있어 주목받고 있다. 고양시에서 상한제를 적용해 완판된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에 이어 6억 원대 분양가로는 일산에서 유일한 단지로, 전용 84㎡ 면적 기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보다 저렴하게 공급되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 평균 분양가가 전용 84㎡ 기준 9억5천만 원을 넘기면서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합리적인 가격의 희소성을 갖춘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계약금 정액제로 계약금 5%만 지불하면 입주까지 추가 비용 부담이 없어 초기 자금 부담이 적고, 발코니 확장 비용 무상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내년 초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입지적으로도 우수한 평가를 받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인근에 은행초와 같은 우수한 학군을 갖춘 ‘초품아’ 단지다. 고양국제고등학교와 백마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뛰어나며, 자유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GTX-A 노선의 예정 수혜도 기대되고 있다.
주변에는 일산테크노밸리와 같은 첨단산업단지와 킨텍스 복합몰 개발 사업 등이 진행 중으로 직주근접 수요 또한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식사동과 풍동 지역의 주거타운 중심에 자리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풍부한 녹지 공간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휴먼빌’ 브랜드의 상품성 또한 주목할 만하다. 전용 84㎡A는 주부들이 선호하는 대면형 주방과 넓은 4베이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B 타입은 LDK 구조와 다양한 수납공간을 통해 젊은 층의 선호도를 반영했다. 단지 내에는 최신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있으며, 실내 골프장, 피트니스 키즈 등 다채로운 여가 공간과 학습 공간인 스터디카페와 라운지, 북클럽 등을 제공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의 잔여세대에 대한 문의는 모델하우스를 통해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해 있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