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사이언스 '검은 신화: 오공'이 출시 11시간 만에 스팀 동시 접속자 수 220만 명을 돌파했다. 중국 현지 플레이스테이션5 판매량도 급격하게 상승해 일부 판매처의 재고가 모두 소진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 중이다.
해당 기록을 살펴보면 중국 게이머들의 비중이 약 88%다. 중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 수를 보유한 국가인 만큼 현지 인기만으로 역대급 기록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됐다. 전 세계 게임사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흥행을 위해 수없이 노력하는 이유다.
검은 신화: 오공은 중국 고전 소설의 4대 걸작 중 하나인 서유기를 배경으로 개발된 하드코어 액션 RPG다. 플레이어는 '천명을 지닌 자'가 되어 과거의 전설 속 진실을 밝히기 위해 서역으로의 여정을 나서게 된다.
이 게임의 강점은 현실적인 그래픽과 속도감 넘치는 액션성이다. 중국 외 다른 국가 게이머들도 그래픽과 연출 퀄리티에서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프레임 저하 등 최적화와 디테일 요소에서는 다소 부실한 모습을 보였지만 '재밌는 게임', '구매해도 괜찮은 게임'이라는 평가에는 이견이 없었다.
이에 힘입어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1시간 만에 스팀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시간이 흐를수록 동시 접속자 수가 계속 증가하더니 11시간이 지나서는 22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스팀 동시 접속자 수 기록 전체 2위, 싱글 게임 기준 1위에 해당한다.
검은 신화: 오공 기록 위로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가 1위를 굳건하게 지키는 중이며 아래로는 포켓페어 '팰월드'가 1단계 내려오면서 TOP 3를 형성하고 있다.
스팀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 이용률도 상승세다. 시나 테크놀로지 보도에 따르면 검은 신화: 오공은 현지 플레이스테이션5 판매량을 크게 끌어올렸다. 해당 매체는 개인 PC가 권장 사양을 충족시키지 못한 게이머들이 플레이스테이션5 구매를 선택한 것이 이유라고 덧붙였다.
검은 신화: 오공의 등장으로 중국 PC, 콘솔을 향한 인식이 180도 전환됐다. 시장에서는 특정 게임이 인기를 얻었을 때 이를 빠르게 벤치마킹하는 중국 게임사들의 추진력을 감안하면 검은 신화: 오공을 기점으로 향후 발전된 퀄리티를 자랑하는 신작들이 대거 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까지 형성됐다.
검은 신화: 오공의 역대급 기록을 확인한 글로벌 게이머들은 "게임사들이 중국 시장을 중요시 여기는 이유다", "인구가 많으니까 한 번 인기를 얻으면 기록에서 그대로 반영되네", "배틀그라운드는 중국 인기도 반영된 기록이라 검은 신화: 오공으로는 1위를 내주지 않을 것이다", "게임 완성도가 완벽하진 않지만 재미는 확실하다", "중국 게임 개발 실력 다시 봤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 검은 신화: 오공 관련 전반적 평가
- 검은 신화: 오공 파이널 트레일러스팀 평점: 압도적으로 긍정적(8월 21일 오전 1시 10만 5723개 기준)
만족한 요소: 그래픽, 속도감, 액션, 연출, 보스 기믹, 시스템 신선도
아쉬운 요소: 최적화, 게임 패드 진동 기능, 스토리 전개, 동선 구조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