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ESG 국민투표 포스터 |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산림청은 28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국내기업의 산림 분야 환경·사회공헌·투명경영(ESG)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온라인 국민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산림청은 지난 8월 27일부터 10월 14일까지 국내기업들이 산림 분야에서 실천하는 ESG 우수사례 공모전을 열어 1차로 10건의 국민투표 후보작을 선정했다.
이들 후보작 중 5건이 이번 온라인 국민투표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우수사례로 최종 선정된다.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ESG 공모전 국민투표 누리집(www.kfca.re.kr/forestESG)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 국민투표 참여자는 산림 분야 ESG 아이디어를 참여 게시판에 제출할 수 있다.
산림청은 온라인 투표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며, ESG 우수사례로 채택된 4명에게는 한국산지보전협회장상 및 10만원 상당의 부상과 함께 산림탄소흡수량 10tCO2eq(이산화탄소 환산량)가 수여된다.
박은식 산림산업정책국장은 "각 기업이 산림 분야에서 추진하는 활동이 얼마나 의미 있게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익을 실현하는 우수사례가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