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로제 '아파트' 英도 홀렸다…'톱 100' 4위, K팝 여가수 역대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사진 더블랙레이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듀엣으로 부른 ‘아파트’(APT.)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4위로 처음 진입했다.

25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파트’는 3위를 차지한 레이디 가가와 브루노 마스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이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K팝 여성 가수가 기록한 사상 최고 순위다.

세계를 무대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DJ 겸 음악 프로듀서 페기 구가 ‘(잇 고스 라이크) 나나나’((IT GOES LIKE) NANANA)로 기록한 5위를 웃도는 순위이기도 하다.

브루노 마스는 레이디 가가, 로제와 각각 협업한 곡으로 이 차트에서 나란히 3위와 4위를 기록하게 됐다.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 발매되는 로제의 첫 솔로 정규음반 ‘로지’(rosie)의 선공개곡이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아파트’가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누리면서 다음 주 공개 예정인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도 상위권으로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후’(Who)는 같은 차트에서 전주보다 10위 하락한 48위로 14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롱런을 이어갔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