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자사 AI 및 사업화 검증 비용 지원"… LGU+, '쉬프트' 프로그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 관련 대학 연구소 창업팀·스타트업 대상, 이달 28일까지 지원

뉴스1

LG유플러스는 AI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대학 연구소(Lab)의 창업팀을 포함한 AI 관련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 ‘쉬프트(shift)’ 를 본격 가동한다. (LG유플러스 제공) 2024. 10. 16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과 국내외 대학 연구소 창업팀을 지원하는 '쉬프트(shift)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16일 밝혔다.

쉬프트는 AI 기술을 보유한 대학 연구소 창업팀과 AI 관련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LG유플러스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AI를 포함한 혁신적인 미래 기술'이다. 대상은 시드(Seed)에서 시리즈(Series) A 단계 석박사 기술 인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나 대학 연구소 창업팀이다. 지원 기간은 이달 28일까지다.

선발된 창업팀과 스타트업은 전용 펀드를 통한 지분 투자, 기술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받는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AI '익시(ixi)'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한다. 사업화 검증(PoC) 기회와 비용도 지원한다. 참여 기업은 이를 통해 새로 개발한 기술을 보다 수월하게 사업에 적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초기 기술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맡는다. 전문 펀드 운용사인 신한벤처투자, 카카오벤처스, 스틱벤처스 등이 지원 기업 심사와 평가에 참여한다.

프로그램 지원서는 LG유플러스 '쉬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출할 수 있다.

minj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