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홈초이스, 남진 데뷔 60주년 기념작 '오빠, 남진' VOD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숙 기자]
문화뉴스

홈초이스, 남진 데뷔 60주년 기념작 '오빠, 남진' VOD 출시/사진제공=홈초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미숙 기자] 가수 남진의 데뷔 60주년을 기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오빠, 남진'이 케이블TV VOD를 통해 27일 공개됐다.

'오빠, 남진'은 1960년대와 70년대에 '오빠 부대'의 중심에서 한국 최초의 팬덤 문화를 이끈 가수 남진의 음악적 여정과 한국 대중문화에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조명한 영화로, 자신의 성공뿐만 아니라 실패와 좌절도 솔직하게 다뤘다.

대표적인 무대와 그를 존경하는 후배 가수들의 인터뷰를 통해 가수 남진이 걸어온 길을 상세히 보여주고, 동시대에 활동한 설운도, 백일섭, 김창숙 등 동료들과 송가인, 장윤정, 홍진영 등 후배들도 등장해 남진과의 개인적 경험을 나누며 그가 한국 트로트 음악계에 남긴 영향력을 설명하는 내용이 담겼다.

남진은 60년 동안의 예술적, 개인적 도전을 회고하고, 그의 음악이 한국 대중음악사에 미친 영향을 탐구하며 변함없는 팬들과의 교감을 강조했다.

이 작품은 남진의 긴 여정을 진정성 있게 담아내면서 그의 음악적 업적을 기념하는 헌정 영화로 평가받고 있다.

영화 속에서 남진의 히트곡도 새로운 편곡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문화뉴스

홈초이스는 '오빠, 남진'의 VOD 론칭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10일까지 케이블TV VOD를 통해 '오빠, 남진'을 구매하면 구매자 전원에게 VOD 5천 원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영화 '오빠, 남진'은 LG헬로비전, Btv케이블, 딜라이브, HCN, CMB, KCTV제주방송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VOD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장강명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한국 사회의 압박감과 젊은 세대의 불안감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한국이 싫어서'가 지난 26일부터 케이블TV VOD를 통해 공개됐다.

문화뉴스 / 이미숙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