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의 주성분인 사군자추출분말은 전립선암 지표인 PSA 단백질의 억제력이 높은 천연물 소재로 알려져 있다. [사진 ㈜휴온스] |
휴온스가 ‘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를 통해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의 주성분인 사군자추출분말은 12년 만에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 원료다. 전립선암 지표인 PSA 단백질의 억제력이 높은 천연물 소재로 알려져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 총점 개선 ▶야간뇨 ▶요절박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배뇨중단 ▶배뇨지연 ▶생활불편 ▶약한배뇨 등 개별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 앞서 동물실험에서도 사군자추출분말을 경구 투여했을 때 전립선 무게와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유의적으로 감소함을 규명한 바 있다.
‘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은 기존 전립선 사군자의 ▶사군자추출분말 ▶옥타코사놀함유유지 ▶아연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으로 부원료 19종을 추가 배합했다.
휴온스에 따르면 사군자는 사군자과에 속하는 덩굴나무로 미얀마·말레이시아 등이 원산지다. 전통적 약초로 널리 사용해 왔으며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도 기재돼 있다. 주성분인 사군자추출분말은 충남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6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에 성공했다.
천연물 소재로 독성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사군자 추출물 함유하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이라는 명칭으로 국내를 비롯해 미국·유럽 5개국·일본·인도네시아·필리핀·말레이시아 등에서 등록·출원을 진행하면서 원료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휴온스는 추가로 글로벌 특허를 취득하며 기술권 보호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전립선 사군자 제품들은 습기와 산화에 강한 개별 PTP 포장으로 안정적이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2023년 제품 출시 반년 만에 글로벌파워 브랜드 대상과 IR52장영실상, 노벨사이언스 과학기술우수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전립선 건강과 활력에 대해 고민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한정적”이라며 “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은 평소 체력 관리가 필요하거나 신체활동이 많아 에너지 소비가 많은 중년 남성의 필수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은 ㈜gng365가 제조사 휴온스와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판권을 확보, 제품 출시 4개월 만에 매출 10억원을 올리는 등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서 ‘전립선 사군자 프리미엄’을 검색하거나 전화(1644-5933)로 문의할 수 있다.
박지원 중앙일보M&P 기자 park.jiwon5@joongang.co.kr
▶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