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3~27일 '2024 부산글로벌도시위크' 개최
'지속 가능한 협력, 글로벌 동행' 주제로 행사 진행
우호협력 체결 유럽권 4개 도시 참가
'2024 부산글로벌도시위크' 행사 포스터. 부산시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산시가 유럽권역 주요 항만도시와의 협력을 위한 '2024 부산글로벌도시위크'를 개최한다.
부산시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부산 일대에서 '2024 부산글로벌도시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속 가능한 협력, 글로벌 동행'을 주제로 열리는 행사는 우호협력을 체결한 유럽 항만도시와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도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부산글로벌도시포럼과 우호협력도시 시장 간 면담, 제12회 부산국제항만컨퍼런스, 주요 시정현장 반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민선 8기 우호 협력 체결 도시인 유럽권 4개 도시(독일 함부르크, 슬로베니아 코페르, 이탈리아 제노바, 영국 리버풀 광역도시권)가 참가한다.
특히 오는 25일 개최되는 부산글로벌도시포럼에는 함부르크 시장, 코페르 시장, 제노바시 부시장이 이끄는 공식 대표단과 리버풀 존무어스 대학교 방문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 도시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도시 비전을 공유해 '글로벌 허브도시'로 자리매김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