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내년에도 더팩트 뮤직 어워즈와 함께"
1년간 새역사 쓰며 성장…2024 TMA 출연 성사
[더팩트ㅣ선은양 기자] 그룹 에스파가 오는 7~8일 이틀간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이하 TMA)'에 나서며 K팝 팬들과 만납니다.
지난해 '2023 TMA'에서 처음 인연을 맺은 에스파는 올해에도 출연을 확정해 2년 연속 동행을 이어 나갑니다.
'2023 TMA'는 지난해 10월 10일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렸는데요. 당시 에스파는 첫 출연에도 '올해의 아티스트'와 '월드와이드 아이콘' 부문 수상으로 2관왕에 올랐습니다.
수상 직후 <더팩트>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에스파는 "팬 마이와 스태프, 회사 식구들에게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룹 에스파가 지난해 10월 10일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장윤석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에스파는 지난 1년간 새로운 역사를 쓰며 성장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최고 히트곡으로 꼽히는 'Supernova(슈퍼노바)'로 국내외 주요 음악 차트 1위를 휩쓸었고, 지난달 'Hot Mess(핫 메스)'를 발표하며 일본 활동 시작을 알렸습니다. 일본에서 빠르게 팬층을 넓히고 있는 에스파는 '2024 TMA'를 통해 현지 팬들에게 다가갑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TMA'는 오는 7~8일 이틀간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립니다.
에스파를 비롯해 김재중(JAEJOONG), 있지(ITZY), 제이오원(JO1), 우아(WOOAH), 싸이커스(xikers), 니쥬(NiziU), 케플러(Kep1er), 뉴진스(NewJeans), 앤팀(&TEAM),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싸인(n.SSign), 이븐(EVNNE), 영파씨(YOUNG POSSE), 투어스(TWS),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 넥스지(NEXZ) 등 18개 팀이 출연합니다. 에스파는 '2024 TMA' 둘째 날인 8일 무대에 오릅니다.
y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