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재정비' 피프티 피프티, 소니뮤직 손잡았다…美 빌보드 재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소니뮤직 손을 잡고 미국 빌보드 차트에 재도전한다.

22일 어트랙트는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소니뮤직코리아)와 7월 30일 피프티 피프티 앨범 글로벌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니뮤직은 9월 20일 발매되는 피프티 피프티의 새 앨범을 전 세계에 유통하고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도 지원한다. 소니뮤직 그룹 산하 아리스타 레코드는 미국 기반 마케팅을 맡는다.

소니뮤직은 유니버설, 워너뮤직과 함께 세계 3대 음반기업으로 불린다. 산하에 아리스타 레코드 등 4개의 메이저 레코드를 소유하고 있다.

주영찬 소니뮤직코리아 대표는 "피프티 피프티 및 어트랙트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소니 뮤직 K팝 전략에서 중요한 순간이며, 피프티 피프티의 엄청난 재능과 우리의 글로벌 영향력이 결합하여 음악 산업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전홍준 어트랙트 대표는 "세계 3대 음반기업인 소니뮤직 그룹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이다"라며 "체계적인 글로벌 마케팅 계획을 촘촘하게 세워 다시 한번 '빌보드 핫 100' 등 글로벌 차트에 재도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