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 [사진: 2024 파리올림픽]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024 파리올림픽 양궁 금메달리스트 김제덕(예진군)이 소셜미디어(SNS)에 '좋아요'를 눌러 논란이 되고 있다.
걸그룹 QWER 멤버 쵸단의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노출이 심한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다는 이유다. 지난 7일(이하 한국시간)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이러한 내용에 대한 게시물이 공유되면서 일부 누리꾼은 김제덕을 비난하기도 했다.
김제덕이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은 쵸단이 반팔 티셔츠와 흰색 비키니 팬티를 입고 있는 사진으로, 일부 누리꾼들은 "현직 국가대표가 눈치도 안 보고 당당하네", "노출 심한 사진을 공개적으로 팔로우하다니"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지난해 10월 데뷔한 QWER은 헬스 유튜버 김계란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된 4인조 걸밴드다. 멤버는 스트리머 마젠타와 쵸단, 유명 틱톡커 히나(냥뇽녕냥), 일본 걸그룹 NMB48 출신 이시연(시요밍) 등이다. 마젠타와 쵸단은 트위치에서 이른바 '여캠 BJ'로 활동해 왔는데, 김제덕은 이 중 쵸단을 팔로우하고 있다.
반면 김제덕을 옹호하는 목소리도 상당하다. 이들은 "여캠 팔로우가 죄라도 되냐", "평소 그 정도로 노출 방송을 하던 BJ도 아니었는데 마녀사냥 아니냐", "저게 욕 먹을거리냐" 등의 의견을 내비쳤다.
한편 김제덕은 지난달 30일 진행된 2024 파리 올림픽 양궁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김우진(청주시), 이우석(코오롱)과 함께 올림픽 포디움 정상에 올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