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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2분기 영업손실 58억원 "광고선전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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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818억원, 전년比 4.3%↑…당기순이익 91억원

해외 매출 비중 82%…게임스컴서 '붉은사막' 시연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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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818억원, 영업손실 58억원, 당기순이익 91억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했으나,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기록하며 글로벌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5%, 모바일 21%, 콘솔 4%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현실 속 하이델 도시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온라인의 즐거움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하며 북미·유럽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게임 콘텐츠도 꾸준히 개편하며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과 확정 강화 시스템, 쾌적한 플레이 환경까지 구축했다.

3분기에는 ‘검은사막’과 ‘이브’ IP(지식재산권)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펄어비스는 7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4’에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함께 참가해 검은사막 중국 출시를 위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검은사막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아침의 나라 : 서울’을 선보였다. 경복궁, 경회루 등 옛 서울을 배경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우두머리 등 즐길거리가 추가됐다. 글로벌 버전에는 현지화 작업을 거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특히 펄어비스는 이달 말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신작 ‘붉은사막’의 B2C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석우?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CFO)는 ?"올해는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 역시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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