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6일(이하 현지시간)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MTV VMA)'가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발표한 올해의 수상 후보 명단에 따르면, 정국은 '세븐(피처링. 라토)'으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과 '베스트 케이팝' 등 2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정국은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부문에서 테일러 스위프트, 포스트 말론, 드레이크 등과 경쟁하며 '글로벌 팝스타'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정국은 2022년 찰리 푸스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피처링. 방탄소년단 정국)'로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송 오브 서머'에 노미네이트된 데 이어, 3년 연속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수상 후보로 지명됐다. 작년 시상식에서는 '세븐'이 '송 오브 서머' 수상작으로 선정돼 정국은 해당 부문에서 수상한 최초의 한국 솔로 가수가 됐다.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는 오는 9월 10일 뉴욕의 UBS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7월 발표된 정국의 첫 솔로 싱글 '세븐'은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를 강타하며 '메가 히트 송'으로 급부상했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3위 등 주요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역대 최단기간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