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모집 분야는 ▲디지털 신산업(인공지능, 빅데이터) ▲녹색전환(GX) ▲경영(기업가정신) 등 총 3개 분야다.
중진공은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제조 현장의 혁신을 꾀하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친환경·저탄소 전환에 종사할 중소벤처기업 현장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강사는 모집 분야와 관련된 5년 이상 강의 경력 또는 5년 이상 실무 경력을 갖춰야 한다. 경력과 상관 없이 모집 분야와 연관된 석사 학위 이상 학력을 보유한 사람도 신청할 수 있다.
선발 절차는 지원 자격 검토 후 1차 실무 평가와 2차 전문가 평가 등을 거친다. 구체적으로 경력·학력과 자격증 등 서류 중심의 정량 평가와 연수과정 계획·강의 운영 등 역량 중심의 정성 평가로 구성된다.
신청 방법은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강사 신청서와 강의 계획서, 강의 영상(10분 내) 등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강사는 내년 연수과정부터 우선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향후 강의 품질과 연수생 만족도 조사 등에 따라 차등 배정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누리집 또는 중진공 연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급변하는 산업 기술 및 기후정책 대응 등 중소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 절차를 통한 신기술·신산업 분야 강사를 확보해 고품질 강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연수사업 강사모집 홍보 안내문 [자료=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4.08.05 rang@newspim.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ran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