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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투데이 김민주 기자 = 엔씨소프트는 2024년 2분기 매출 3689억원, 영업이익 88억원, 당기순이익 71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5일 엔씨소프트의 실적 발표에 따르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 66%, 전년 동기 대비 16%, 7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원, 아시아 569억원, 북미·유럽 339억원이며 로열티 매출은 377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블레이드&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엔씨 관계자는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 원, PC온라인 게임 86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엔씨소프트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Moon Rover Games(문 로버 게임즈)'와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판권 및 지분 투자를 완료했다.
엔씨 관계자는 "오는 28일 스위칭 RPG '호연'을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하며 TL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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