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BTS 뷔, 솔로곡 ‘러브 미 어게인’ MV 1억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BTS 멤버 뷔(V). [제공 = 빅히트 뮤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V)의 솔로곡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3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지난해 8월 공개된 ‘러브 미 어게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시 무렵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러브 미 어게인’은 2023년 9월 선보인 뷔의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의 수록곡으로, 음반 발매 전인 지난해 8월 10일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했다.

‘러브 미 어게인’ 뮤직비디오는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한 동굴에서 촬영됐다. 동굴이 주는 신비로운 분위기와 뷔의 매혹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독특한 무드를 완성했다. 여기에 오래된 캠코더로 찍은 듯한 장면이 등장해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곡의 감성을 극대화했다.

‘러브 미 어게인’은 1970년대 소울 사운드(Soul Sound)에 가스펠과 재즈를 가미해 포근하고 풍성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곡은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2023년 8월 23일 자) 96위에 오르며 솔로곡 기준 뷔의 통산 2번째 ‘핫 100’ 곡이 됐다.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2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10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