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100' 지민 14위·스트레이 키즈 49위
컴백하는 스트레이 키즈 |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K팝 아티스트들이 다수 이름을 올렸다.
30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를 보면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음반 '에이트'(ATE)는 1위로 '빌보드 200'에 진입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발매한 '오디너리'(ODDINARY)부터 '에이트'까지 다섯 개 음반을 연속으로 차트 정상에 올리는 기록을 썼다.
지민의 솔로 2집 '뮤즈'(MUSE)는 스트레이 키즈의 뒤를 이어 2위로 진입했다.
K팝 앨범이 '빌보드 200' 1위와 2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엔하이픈의 정규 2집 '로맨스 : 언톨드'(ROMANCE : UNTOLD)는 전주보다 19계단 하락한 21위를 기록했다.
'로맨스 : 언톨드'는 지난주 2위로 '빌보드 200'에 진입했다. 이는 엔하이픈이 이 차트에서 기록한 자체 최고 순위다.
NCT 127의 정규 6집 '워크'(Walk)는 117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BTS 지민, 솔로 2집 '뮤즈' 발매 |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는 지민 솔로 2집 타이틀곡 '후'(Who)가 14위로 차트에 진입했다.
지민의 솔로곡이 이 차트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여섯 번째다.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음반 타이틀곡 '칙칙붐'(Chk Chk Boom)은 49위로 진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 노래로 '핫 100' 그룹 통산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cj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