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19일 오전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새 미니 앨범 'AT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박세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ewa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빌보드가 28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예고 기사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19일 발매한 신보 '에이트(ATE)'는 발매 첫 주 미국에서 23만 2000장의 앨범 유닛으로 8월 3일 자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데뷔 이래 '5연속 1위 진입'이라는 전 세계 그룹 기준 최초 기록을 달성해 화제를 모았다.
2022년 3월 '오디너리(ODDINARY)'로 해당 차트 첫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한 이후 10월 '맥시던트(MAXIDENT)', 2023년 6월 '파이브스타(★★★★★)'와 11월 '락스타(樂-STAR)'에 이어 다섯 앨범 연속 '빌보드 200' 최정상 진입에 빛나는 기념비적 성과를 이뤘다. 신곡 '칙칙붐(Chk Chk Boom)'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가장 먼저 멤버들 그리고 우리의 사랑이자 자랑인 스테이(팬덤명)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저희의 음악과 무대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영광스럽게 다섯 번째 '빌보드 200' 1위라는 큰 선물을 받게 되었다. 앞으로도 저희의 음악과 무대에 진심을 다하고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스테이 그리고 많은 분들께 좋은 영향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JTBC엔터뉴스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