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NHN(대표 정우진)은 웹보드게임 '한게임 포커'와 모바일 버전 '한게임 포커 클래식'에 길드 시스템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길드 시스템은 MMORPG 등 타장르 게임과 동일하게 유저 간 협력과 경쟁을 이끌어내는 커뮤니티 역할을 한다. 포커 리그의 다이아 등급 이상 유저는 길드를 창설할 수 있다.
또 길드 가입은 누구나 가능하다. 매주 게임 플레이 및 출석 등을 통해 누적된 길드 포인트에 따라 각 길드에 게임머니 혜택이 제공된다. 포커 리그 등급이 높을 수록 더 많은 길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NHN은 내달 18일까지 길드를 무료로 만들 수 있도록 하고, 가입 및 랭킹 경쟁을 유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길드 창설 및 가입 후 게임을 10판하면 최대 550억 골드를 지급하고, 매주 랭킹 1위 길드에게 게임머니 1000억 골드를 제공한다.
이경민 NHN 클래식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유저 간의 협동, 경쟁 등 커뮤니티 콘텐츠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콘텐츠로 길드 시스템을 추가하고, 이의 빠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른 시일 내 길드 경쟁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며, 길드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커뮤니티 콘텐츠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