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린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엔하이픈 정규 2집 ‘로맨스: 언톨드’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7월 27일 자)에 2위로 진입했다. 세계적인 팝스타 에미넴의 신보 ‘더 데스 오브 슬림 셰이디’에 이은 순위다.
빌보드는 “‘로맨스: 언톨드’는 음반 판매량 11만 7000장, SEA 유닛(스트리밍 횟수를 환산한 판매량)은 7000장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미니 2집 ‘보더: 카니발’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발매한 7개 앨범을 ‘빌보드 200’에 진입시키는데 성공했다. 이 중 4개 앨범은 ‘톱 10’에 들었다.
이들은 ‘로맨스: 언톨드’로 전작 두 작품(‘다크 블러드’, ‘오렌지 블러드’)이 찍은 4위보다 2계단 순위를 끌어올렸고, 데뷔 후 처음으로 이 차트 ‘톱 3’에 이름을 올리는 등 빼어난 성적을 거뒀다. 또한 이 앨범은 엔하이픈의 역대 앨범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경신하며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1위에 올랐다.
엔하이픈은 ‘로맨스: 언톨드’로 연일 커리어 하이를 찍고 있다. 이 앨범은 발매 5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고,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234만 4749장을 기록했다. 엔하이픈은 초동 판매량 자체 최다 기록을 넘어선 데 이어 처음으로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