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라리아’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18일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악마형 정령 ‘라리마’를 업데이트했다.
‘라리마’는 죽은 자의 영혼을 심판했다고 전해지는 유물 ‘오시리스의 지팡이’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아우렐리아 도시 연맹을 통솔하는 총의장을 맡고 있다.
이 정령은 전투 양상에 따라 유리한 스킬 효과를 적용해 적을 공격하고 파티원을 보호하며 활약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라리마’ 업데이트와 함께 8월 8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에버소울’ OST로 리듬게임을 즐길 수 있는 ‘DJ 소울’ 시즌 2와 정령 ‘클라라’의 인연 스토리를 오픈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에버소울’의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학교 대항전 ‘치킨교전’ 진행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치킨교전’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학교 대항전 ‘치킨교전’을 18일부터 진행한다.
‘치킨교전’은 전국의 중·고등·대학생 이용자들을 위한 커뮤니티형 이벤트로 국내 학생 이용자들이 학교 이름을 걸고 참여하는 대항전이다.
18일부터 8월 10일까지 온라인 예선을 통해 총 12개의 학교가 결승전에 진출한다. 8월 17일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결승전에서 최강의 학교 팀을 가리게 된다.
온라인 예선에 참가할 수 있는 학교당 학생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랭킹전 또는 클래식 모드로 같은 학교의 학생들끼리 자유롭게 팀을 짜거나 혼자서 매치에 참여하면 된다.
온라인 예선 기간 동안 ‘최다 치킨’, ‘최다 참여’, 최다 킬’, ‘최장 생존’ 네 개의 항목에서 각각 3위 안에 든 총 12개의 학교가 결선에 진출한다.
예선 기간 동안 학교별 순위 데이터가 일별로 집계되며 매일 오후 6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12개 학교는 8월 17일 하남 스타필드에서 결승전을 치른다. 각 학교의 상위 랭킹 이용자 4인을 초청해 총 4개의 매치를 진행하며 각 매치의 순위 점수와 킬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한 학교에는 푸드트럭이 방문해 치킨 300마리를 제공하고 해당 학교의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치킨 메달 20개와 영구제 의상 세트를 지급한다.
또한 1위부터 3위까지 각 팀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학생 3명은 각 학교의 MVP로 선정돼 유료 재화인 8000UC와 ‘커뮤니티 정복자’ 칭호를 받는다.
◆ ‘브라운더스트2’ 시즌 이벤트 진행
‘브라운더스트2’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에서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18일부터 8월 1일까지 캐릭터팩1의 학교 운동장을 배경으로 한 ‘다이어트 러쉬’를 운영한다.
‘로엔’과 ‘엠마’, ‘사메이’, 그리고 ‘살찐 뚱냥이 루’ 등이 운동회에 참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일반 전투와 챌린지 전투 각각 15개씩 총 30개의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장애물 달리기와 같은 러닝 액션 게임도 포함됐다. 몸에 마력이 깃든 루가 ‘자이언트 루’로 변신해 마물 추적자로 등장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월 1일까지 육상부 로엔, 로엔 전용장비를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육상부 레비아와 레비아 전용장비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NPC 퀘스트 ‘우리들의 골라인!’도 업데이트됐다. 육상계 전설 ‘레비아’와 레비아에게 훈련을 받는 ‘로엔’의 감동적인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로그라이크 콘텐츠 ‘악마성 구원의 탑’이 공개됐다. 플레이를 통해 이용자는 성장석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더 높은 난이도의 로그라이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라그나로크 오리진’ 4주년 기념 1차 업데이트 진행
‘라그나로크 오리진’ |
그라비티는 지난 17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4주년을 맞이해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지난 6월 21일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4주년 기념 페이지를 오픈하고 유저들에게 보내는 감사의 편지, 4년간의 추억 앨범, 업데이트 로드맵 등을 공개한 바 있다.
4주년 업데이트는 1, 2차로 나눠 진행되며 1차에서는 신규 직업 공개와 더불어 헌팅맵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신규 4차 직업은 법사 계열 프로페서의 4차 직업 ‘소서러’와 궁수 계열 클로운의 4차 직업 ‘민스트럴’, 궁수 계열 집시의 4차 직업 ‘원더러’ 3종이다.
‘소서러’는 정령의 힘과 뛰어난 두뇌가 더해져 전장에서 승리를 이끄는 특성을 갖고 있으며 정령을 부리는 능력을 바탕으로 기지를 발휘한다.
‘민스트럴’과 ‘원더러’는 아름다운 노래소리로 적군을 홀려 아군을 승리로 이끌 수 있다. 이들은 목소리 자체에 강력한 마력이 깃들어 아군과 적군에게 부여하는 효과에 따라 찬송 계열과 랩소디 계열로 구분된다.
‘헌팅맵’은 스핑크스 1층, 2층, 묘르닐 폐광 총 3개의 맵에서 출현하는 몬스터들이 강력해짐에 따라 던전을 더 하드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