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최근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앨범 20: 평론가 선정'(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4 (So Far): Staff Picks)에 정세운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가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측은 ‘싱어송라이돌(싱어송라이터+아이돌)’이라는 수식어의 아티스트 정세운이 싱어송라이터 겸 K팝 대표 아이돌로 자리매김했으며, 예술가로서 보여주는 측면이 그의 음악성을 자랑스럽게 만든다"라며 호평을 이어갔다.
특히 전곡 프로듀싱 한 앨범 트랙 중 미국 얼터너티브 팝 밴드 나이틀리와 함께 중독성 넘치는 팝송 ‘샤피’를 협업했다는 점도 이색적인 결과물이며 크로스오버 잉글리시 트랙이라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정세운의 막강한 진출 기대감을 높인다.
정세운은 지난 1월 '퀴즈'를 발표했다.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메시지로 더욱 성숙하고 진해진 그만의 색깔을 담아냈다. 동명 타이틀곡은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이다. 흥을 돋우는 멜로디와 함께 통통 튀는 손 댄스로 보고 듣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해 호평을 얻었다.
최근 정세운은 콘서트 '디.아이.와이'를 통해 탁월한 라이브와 무대 매너는 물론 이목을 사로잡는 수준급 악기 연주로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더불어 정세운은 '2024 러브썸', '2024 팔레트 뮤직 페스티벌' 등 여러 페스티벌에 출연해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무대를 선사하며 페스티벌에 최적화된 아티스트로 인정받아 각종 페스티벌 섭외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