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토마토시스템, 국체공에 '엑스빌더6'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토마토시스템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진흥투표권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에 UI/UX 개발 플랫폼 '엑스빌더6'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스포츠토토로 널리 알려진 체육진흥투표권은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측해 맞힌 구입자에게 배당금을 주는 스포츠베팅 게임이다. 발행 수익금 전액이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편입되는 공익사업이다.

사업은 2002년 월드컵 개최 재원을 마련하고 스포츠 산업을 진흥하기 위해 처음 도입된 기존 시스템이 노후화되고 제조사의 기술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추진됐다. 최신 기술을 반영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엑스빌더6은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사용자 중심의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통합 개발 환경이다. 풀 위지윅(WYSIWYG) 기반으로 사용자가 쉽게 다룰 수 있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UI 개발 수준을 높이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회사는 '엑스빌더6'로 투표권 시스템 화면을 일관적·직관적으로 구성하고, 사용자가 화면을 다루기 쉽도록 메뉴 체계를 재편하여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 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웹 기술로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사용자가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으로 체육진흥투표권 시스템이 투표권 발행상품 확대, 매출 증가, 스포츠 산업 환경변화 등 외부 변경 요인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으며 동시에 높은 안정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엑스빌더6은 체육진흥투표권 시스템을 사용자 중심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탈바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사업 기간 전반에 걸쳐 주사업자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엑스빌더6은 국가유산청, 도로교통공단,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농림축산식품부, 감사원, 외교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교육시설안전원, 한국농어촌공사 등 대부분의 공공사업에 공급했으며, 제품 우수성이 검증돼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