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1 (일)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흑염소 사양관리 핵심 전문기술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북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전날 제2청사 1강의실에서 흑염소 사육농가 30여명을 대상으로 흑염소 사양관리 핵심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지난 26일 제2청사 1강의실에서 흑염소 사양관리 핵심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정읍시농업기술센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한국흑염소협회 전북지회 소지훈 사무처장을 초청해 3시간 동안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흑염소에 대한 이해와 행동 습성 등 사육목적에 맞는 사양관리 방법 ▲빈번히 발생하는 염소 질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 방법 등이었다.

강의 후엔 흑염소 질병 발생 시 대처 요령과 사양관리 중 애로사항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농가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흑염소를 사육하면서 겪었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요즘 흑염소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어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며 “영농현장에서 일어나는 어려움을 농업인과 전문가, 기술센터가 함께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농업기술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