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동의과학대, 계명대 의과대학서 카데바 워크숍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의과학대학교 임상병리과는 지난 7일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임상병리과 1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카데바 워크숍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카데바 워크숍 프로그램은 해부·생리 및 병리학의 전공 기초과목 지식 함양 및 임상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임상병리과 학생들은 인체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이론 강의 및 인체의 근육과 골격, 내부 장기 구조를 직접 관찰하고 배움으로써 해부학적 지식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할 수 있었다. 또 인간의 삶과 존엄성, 생명윤리에 대해 생각해 봄으로써 전공 교과목 학습을 위한 기초 지식의 초석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카데바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강예영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체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했다"며 "학교에서 배웠던 해부학 이론을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기증하신 분들에 대해 존경심을 전하며 미래 임상병리사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의과학대 임상병리과는 2024년 3단계 산학연협력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 하나로 임상병리과 졸업 후 다양한 진로 분야에 대한 현장 경험을 마련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2006년 설립돼 현재까지 높은 임상병리사 국가시험 합격률과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대학병원, 종합병원, 부산경찰청 과학수사과, 질병관리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