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대한체육회, 마음 건강도 챙긴다…오은영 박사 초청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 대상 소양교육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6월 19일(수)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국민멘토’ 오은영 박사를 초청하여,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금쪽상담소’라는 주제로 소양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날 교육은 오후 7시 30분 대한체육회 국가대표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진행되었으며,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특별히 오은영 박사를 연사로 초청하였다. 또한, 현장 참가가 어려운 평창동계훈련센터 입촌 선수 및 지도자를 위해 대한체육회TV 유튜브로 생중계하였다.

오은영 박사는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가 훈련 상황이나 경기를 앞두고 가질 수 있는 걱정과 일상생활에서 갖는 고민 등 여러 이야기를 경청하고 편안한 대화방식으로 강연을 이끌어 나가며 공감과 위로를 건넸다.

이날 교육을 들은 선수들은 “선수생활을 하며 경쟁 속에서 느끼는 부담, 우울, 불안에 대해 고민이 많이 됐는데 오은영 박사님과 고민에 대해 나누고 따뜻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 선수생활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교육에 깊은 만족감을 표했다.

이번 교육은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국가대표 능력개발 교육은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전인교육을 실현하고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기 위하여 외국어 및 기초소양, 인문교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선수 및 지도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마련하고 수강자들의 만족도 및 수요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