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구글, 이모티콘 생성 AI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 출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젠모지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인공지능(AI) 기반 창의성 게임 분야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19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안드로이드15 베타3 코드에 따르면 차세대 구글 픽셀9 및 픽셀9 프로에는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Creative Assistant)라는 새로운 도구가 포함될 수 있다. 이는 AI를 사용해 애플의 젠모지(Genmoji) 기능과 유사한 스티커와 이모티콘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는 아직 베타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마크업 앱에서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와 연결된 '리믹스' 버튼이 언급돼 있어, 사용자가 AI를 활용해 스티커를 만들어 스크린샷이나 다른 이미지에 추가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턴트가 휴대폰에서 직접 작동할지, 아니면 클라우드 컴퓨팅에 의존할지는 미지수다. 픽셀9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텐서G4 칩은 제미나이 나노와 결합해 스티커 생성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글의 과거 출시 패턴에 따르면 이 기능은 다른 기기에도 출시되거나 유료 기능으로 제공될 가능성이 크다고 매체는 관측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