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가 김경아 대한보건교육사협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보건교육사' 자격증 온라인특강을 진행한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이 오는 27일 김경아 대한보건교육사협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보건교육사' 국가자격증 온라인특강(Zoom)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재학생과 졸업생이다. 먼저 전공 홈페이지에서 사전 온라인 영상을 시청한 후 특강 당일 김 사무국장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특강 이후에는 일반인도 대학 유튜브 채널에서 특강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보건교육사는 국민건강 증진과 보건교육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진 자를 의미한다. 이들은 보건직 공무원, 보건소, 공공기관, 학교, 기업 등에서 일할 수 있다.
박민정 보건의료행정전공 교수는 "이번 특강은 '보건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됐다"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한보건교육사협회와 연계해 '시험 과목별 실전 문제풀이' 형식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은 △보건교육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한의진료코디네이터 △지역사회통합돌봄코디네이터 △보건의료데이터전문가 등 다수의 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6월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