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빈대 공포 확산

[부산소식]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 재능기부챌린지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BNK금융그룹 빈대인 회장. (사진=BNK금융 제공) 2024.04.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BNK금융그룹은 빈대인 회장이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재능기부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빈 회장은 이날 오후 부산 동구 성남초등학교 교실에서 늘봄학교에 참여한 1학년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재능기부는 '초등학교 1학년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챌린지' 세번째 주자였던 안성민 부산시의회의장이 네번째 기부자로 빈 회장을 지명하면서 이뤄졌다.

이 챌린지는 올해부터 시행하는 지역 내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재능기부자가 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과 수업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교육 전문강사와 빈 회장은 참여 학생들과 잡은 물고기를 돈으로 교환하기, 편의점 물품구입, 은행가서 저축하기 등 다양한 활동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빈 회장은 학생들에게 지폐 구분법과 물건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빈 회장은 다음 재능기부 후속 주자로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을 지명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해양경찰서는 12일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등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해경 제공) 2024.04.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해경·남해해경청·KMI, 공동 세미나

부산해양경찰서는 12일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등과 공동으로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부산해양경찰서 소속 해경 20여명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 및 기획조정본부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해양경찰 업무 브리핑, 한국해양수산개발원(민영훈 박사)의 '최근 해양범죄 동향 대응 관련 정책 개선방안 연구', 남해지방해양경찰청(마약수사대장 이경열) '해양을 통한 마약류 범죄수사 사례' 발표·논의, 부산항 해상 시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남해해경청은 지속적인 소통과 만남을 마련할 예정이다.

◇부산구치소,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구치소는 12일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과 함께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구치소 제공) 2024.04.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구치소는 12일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과 함께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산구치소는 헌혈 가능 인구의 감소, 중증 수혈 환자의 증가 등으로 인한 혈액 수급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교도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릴레이 헌혈을 실시했다.

부산구치소는 매년 정기적인 단체 헌혈을 통해 부산지역의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