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프로배구 V리그

대한항공,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한항공,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후원
(서울=연합뉴스) 23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후원 협약식'에서 현정화 대회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왼쪽 세 번째부터), 유승민 조직위 공동위원장,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최정호 대한항공 부사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4.1.23 [대한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BNK부산은행 2024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23일 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최정호 대한항공 부사장, 유승민 조직위 공동위원장(대한탁구협회 회장), 현정화 조직위 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기적으로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대한민국 탁구 발전과 국가대표 경기력 향상을 위해 현금을 후원하기로 했다.

조직위는 한국 국가대표팀 유니폼과 경기장, 공식 인쇄물에 대한항공 로고를 노출하는 등 마케팅 방면에서 협업한다.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다음 달 16∼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1926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 세계탁구선수권대회가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대회의 국내 유치는 고(故) 조양호 한진그룹 선대 회장의 숙원 사업이었다고 대한항공은 전했다. 조 선대 회장은 2019년 작고하기 전까지 10여년간 탁구협회 회장을 지낸 바 있다.

유승민 조직위 공동위원장은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해 국제무대에서 한국 탁구의 위상이 새롭게 정립될 것"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