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직업 교환 시스템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아키에이지 워’ 직업 교환 시스템 도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적용하고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직업이 보유한 무기와 기술도 교환할 직업에 맞춰 함께 변경돼 추가 과정 없이 바로 새로운 직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직업 교환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며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다. 무기와 기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추가적인 교환이나 지원이 가능하다. 기존 캐릭터와 다른 직업군로만 변경할 수 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일부 전설, 영웅 등급 함선 장비의 능력치가 상향됐고 ▲일부 전투선의 ‘함선 치유력’ 상향 ▲신규 함선 공용 기술책 추가 ▲신규 영웅 등급 함선 장비 및 관련 컬랙션 추가 등이 이뤄졌다.

또 ‘공간의 틈 – 악몽의 수렁’의 출현 몬스터 및 획득 경험치량을 구역별로 조정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렐름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고 보스 재등장 주기 및 등장 방식도 재조정해 전투의 긴장감을 높였다.

전설 등급 직업에도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더했다. 이용자는 직업 선택 후 ‘기술 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직업 12종 및 관련 컬렉션 ▲신규 별자리 및 초승돌 ▲신규 장신구 부위 ‘머리 장식’ 등이 추가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얼음주먹 하바다드 퇴치 이벤트’, ‘크리스마스의 축복 이벤트’, ‘축복 가득 14일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