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베일 벗은 네이버 '치지직'…"오늘부터 누구나 시청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트리머 대상 베타 테스트 19일 정오부터 시작…내년 정식 오픈 목표

고화질 해상도·VOD 다시보기 등 지원…네이버페이로 '치즈' 후원 가능

뉴시스

네이버는 게임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한 치지직 베타 테스트를 19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네이버가 오늘부터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일부 게임 스트리머만 송출할 수 있으나, 방송 시청은 누구나 가능하다.

네이버는 게임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한 치지직 베타 테스트를 19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그간 게임 분야에서 게임사·창작자·사용자들이 함께 모이는 게임 특화 커뮤니티를 구축해왔다. 현재도 네이버 게임 라운지, 네이버 e스포츠 페이지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네이버앱 개편에 맞춰 '게임판'을 새롭게 출시하기도 했다.

이날 베타테스트가 시작되는 치지직은 지금까지 구축해 온 게임 커뮤니티를 한층 더 강화하고, 스트리머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더욱 활발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된다.

치지직은 베타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기능들을 선보이며, 서비스의 편의성 및 안정성을 점검할 예정이다. 베타 기간에는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스트리머들이 송출이 가능하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는 내년 중 치지직의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만 일부 대형 게임 스트리머의 송출이 시작되고, 방송 시청은 누구나 가능한 만큼 사실상 오늘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는 것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

치지직은 베타 서비스 시작과 함께 ▲최대 1080p 60fps와 비트레이트 8Mbps 등 고화질 해상도 ▲VOD 다시 보기 ▲TTS 보이스 후원 등의 기능을 우선 제공한다.

스트리머가 팬들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치지직 스튜디오'도 함께 지원한다. 이를 통해 스트리머는 구독자 관련 데이터부터 상세 후원 내역, 콘텐츠 분석 자료 등 채널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향후 치지직은 네이버 검색, 게임판, 네이버카페, 클립 등 네이버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통해 게임 커뮤니티 서비스 본연의 경쟁력을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시청자들은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는 오늘부터 치지직 내 재화인 '치즈'를 통해 스트리머를 후원할 수 있다. 치즈는 네이버페이로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 치지직은 이날 베타 테스트부터 정식 오픈 시점까지 ▲네이버 검색 연동 ▲채널 구독 ▲영상 후원 등 관련 기능들 또한 지속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치지직 서비스는 네이버 게임의 PC 웹, 모바일 웹 및 업데이트된 네이버 게임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