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전재학 신임 디렉터와 함께 바라본 로스트아크의 2024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로스트아크 윈터 쇼케이스 주요 정보

아시아투데이

로스트아크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로스트아크에서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전재학 디렉터가 윈터 쇼케이스를 통해 비전을 소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일산 킨텍스에서 15일부터 17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 로스트아크 오프라인 행사 '디어 프렌즈 페스타'를 개최했다.

행사 막바지엔 '윈터 쇼케이스'를 통해 모험가들에게 로스트아크의 향후 업데이트 내용들을 공개했다.

◆ 전재학 신임 디렉터 선임

아시아투데이

전재학 신임 디렉터 /로스트아크 유튜브 스크린샷


금강선 디렉터의 뒤를 이어 로스트아크를 이끌 신임 디렉터는 '전재학' 전 수석 팀장으로 결정됐다. 이에 금강선 전 디렉터는 "CCO직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전재학 신임 디렉터는 이전까지 전투 및 던전, 레이드, 클래스를 분야를 담당하며 로스트아크의 흥행에 일조했다.

특히 로스트아크의 핵심인 레이드 콘텐츠 설계와 관련해서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전재학 디렉터는 "굉장히 힘든 결정이었지만, 로스트아크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선택이라 생각했다"라며 선임 계기를 밝혔다.

금강선 CCO는 "디렉터 직을 수락했다는 것은 큰 각오와 결심이 없다면 할 수 없는 일이다"라며 "디렉터 직을 맡아줘서 고맙고, 좋은 미래를 선사해 줬으면 좋겠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추가

아시아투데이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천명을 움켜쥔 자,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가 다음 주 모습을 드러낸다.

브레이커는 손맛이 강조된 클래스로 조작 난이도가 있는 편에 속한다. 브레이커 직업 각인 한쪽은 헤드 어택 클래스이며, 아이덴티티 발동 중 평타와 이동기 액션이 바뀐다.

브레이커는 사전 예약 없이 오는 20일 추가된다.

◆ 초각성 및 아크 패시브 추가

아시아투데이

초각성 특징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아시아투데이

초각성 스킬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2차 각성을 뛰어넘은 '초각성'과 '아크 패시브' 시스템이 추가된다.

먼저 초각성을 하게 되면 각성기 슬롯 주변에 게이지가 생성되고, 게이지를 풀로 채우게 되면 초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다. 초각성기는 보다 강력한 데미지와 화려한 컷신이 추가되어 연출된다.

모든 클래스 초각성은 내년 여름에 동시 업데이트된다.

아크 패시브는 진화와 깨달음, 도약으로 나뉘며 클래스의 특성 강화 및 초각성기/스킬에 특별한 효과를 더해 성장 방식을 바꿀 수 있다.

◆ 신규 대륙 쿠르잔과 카제로스 레이드

아시아투데이

신규 대륙 쿠르잔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아시아투데이

카제로스 레이드 특징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카제로스가 봉인된 신규 대륙 '쿠르잔'과 '카제로스 레이드'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쿠르잔은 로스트아크 1부의 마지막 여정이 펼쳐질 대륙이며, 많은 유저들이 고대하던 '카제로스 레이드' 또한 함께 추가된다.

카제로스 레이드는 1부의 종막에 해당하는 만큼, 단일 레이드가 아닌 복수의 레이드로 구성된다. 대전쟁을 콘셉트로 개발되어 넓은 전장과 다양한 환경에서 전투가 펼쳐진다.

공대장만이 사용 가능한 '연합군 스킬'과 '전장판' 등 새로운 요소도 추가되어 유저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아시아투데이

에키드나 레이드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카제로스 레이드 첫 관문인 '에키드나 레이드'도 공개됐다. 에키드나는 비아키스 이전 전대 욕망 군단장이다.

에키드나 레이드는 두 개의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내년 1월 31일 업데이트된다.

◆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 및 엔드 콘텐츠 강습 레이드

아시아투데이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아시아투데이

엔드 콘텐츠 강습 레이드 /로스트아크 유튜브 스크린샷


에픽 레이드와 강습 레이드의 추가로 엔드 콘텐츠를 더욱 강화한다.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는 16인 레이드로 진행되며, 기존에 지적받았던 매칭과 기믹 문제를 개선하여 내년 3월에 업데이트될 계획이다.

강습 레이드는 신규 엔드 콘턴츠로 카제로스의 힘이 강해지며 생긴 차원의 틈을 콘셉트로한다.

실제 아크라시아 대륙 특정 지역에서 진행되는 레이드로 인스턴스 던전 형태로 도전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솔로잉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부담 없이 레이드 기믹을 익히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귀속 아이템이 드롭된다.

모든 엔드 콘텐츠는 내년 여름 이내 모두 추가될 계획이다.

◆ 편의성 개편

아시아투데이

스타일북 시스템 /로스트아크 유튜브 스크린샷


신규 시스템 및 편의성 개편도 예고했다.

신규 성장 시스템 상급 재련을 필두로 ▲기존 오픈톡을 대체할 로아톡 ▲작곡 툴 기능이 포함된 악보 시스템 ▲편리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할 스타일북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아시아투데이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이벤트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빠지면 섭섭한 겨울 이벤트도 함께 공개했다.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는 간단한 미션으로 손쉽게 1580 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으며, 미션 보상은 이전 보다 풍성하게 구성됐다.

아울러 간단한 미션으로 내실을 완료하게 도와주는 아크라시아 투어, 겨울 전투 이벤트 혼돈의 습격이 진행된다.

아시아투데이

로스트아크 윈터 쇼케이스 /로스트아크 유튜브 스크린샷


쇼케이스를 마치며 전재학 디렉터는 "업데이트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게임을 어떤 방향으로 만들어 나가면 재밌을지 생각 많이 했다"라며 "걱정하지 마시고 로스트아크의 미래를 길게 설계하고 있으며 새롭고 재밌게 만들어 나갈 자신있다"라고 전했다.

금강선 CCO는 "로스트아크 유저 여러분들은 제가 죽을 때까지 잊지 못할 것이고, 죽을 때까지 샤라웃 할 것이다"라며 로스트아크의 아버지로서의 마지막 인사를 찐하게 전달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