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컴투스플랫폼, 태국 신에이와 하이브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태유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태국의 퍼블리싱 및 마케팅 기업 신에이와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며, 하이브를 더 많은 글로벌 게임업체에 소개하는 공동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진행키로 했다. 신에이는 태국 현지에 하이브 리세일 판매를 위한 지원팀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신에이는 게임 퍼블리싱과 글로벌 마케팅을 중심으로 모바일, PC, 콘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웹2, 웹3를 포괄하는 폭 넓은 업무 영역을 구축했다. 최근 호요버스, 텐센트 등 글로벌 업체들과 퍼블리싱 사업 계약을 체결했으며, 컴투스의 '버디 크러시' 현지 마케팅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태국 메이저 통신사업자인 AIS 등 현지 대기업과의 프로젝트와 대형 K팝 콘서트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신에이의 거점 지역인 태국은 동남아시아에서 인도네시아에 이은 2위 규모의 게임시장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7000만 인구의 40%가량이 게임을 즐기며, 인당 인앱 구매 지출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크다. 또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스팀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컴투스 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지역으로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와 높은 시너지가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사업총괄 상무는 "신에이와 리세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게임 및 블록체인 시장이 빠르게 성장중인 동남아시아 전반에 '하이브' 사업을 확장할 예"이라며 "내년을 '하이브' 글로벌 공략 원년으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