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위메이드커넥트, 지스타 2023서 '로스트 소드' 첫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김제헌 코드캣 대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코드캣이 개발 중인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로스트 소드'를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로스트소드는 판타지풍 중세 카멜롯 스토리와 2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캐릭터 액션이 돋보이는 수집형 모바일 RPG다. 브컬처를 콘셉트로 개발사만의 세계관과 게임 철학을 가미했다.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횡스크롤 액션을 통한 경쾌한 속도감과 캐릭터들의 개성을 완성한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 출연, 비접속 보상을 위한 방치 시스템 역시 게임의 재미를 더할 기대요소로 꼽힌다.

송문하 위메이드커넥트 사업팀장은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B2C 공동관 운영은 개발 단계부터 다양한 고객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투명하게 개발 과정을 공개하며 온라인 카페, SNS 등을 통한 고객과의 사전 교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로스트소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드캣은 설립 3년차에 글로벌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소드마스터 스토리' 개발사다.

김제헌 코드캣 대표는 “게임을 너무도 좋아하는 저와 함께 모든 개발진이 우리도 이용자라는 생각으로 유저 중심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며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 조화로 전에 없던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부산=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