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지스타2023] 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 소드' 공개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트커넥트는 17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 중인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를 지스타 2023 현장에서 공개했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코드캣이 개발하고 있는 로스트 소드는 장비뽑기 배제와 무한 전투를 통한 수집 재미 등 기존 RPG 의 공식에서 벗어난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송문하 위메이드커넥트 사업 총괄 팀장은 캐주얼 장르를 통한 국내외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 결제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을 개발사와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사의 유료 결제 정책은 필수가 아닌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송문하 팀장은 "지난해부터 RPG게임을 본격적으로 하기 위해 수많은 개발사들과 미팅을 해왔다. 그러던 중 코드캣을 만나게 됐다. 위메이트 커넥트는 코드캣이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데이터 기반 브랜딩, 퀄리티 극대화 , 브랜딩부터 마케팅까지 전폭적인 활동 등이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올해 지스타2023에서는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공동관 운영이라는 이례적인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이는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신작 성공을 위해 유저 친화적 운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에 퍼블리셔와 게임사가 마케팅 활동에 함께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퍼블리셔(위메이드 커넥트)와 개발사(코드캣)가 같이 움직이게 되면 여러 장점이 있다. 구체적으로 적극적이고 정확한 답변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는 점, 퀄리티 높은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 ,만족감 있는 BM, 빠르고 투명한 소통운영, 지속적인 안정성 확보 등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제헌 코드캣 대표가 게임성과 개발과정에 대해 소개했다.

김 대표는 "게임을 너무도 좋아하는 저와 함께 모든 개발진이 우리도 이용자라는 생각으로 유저 중심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 조화로 전에 없던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그는 "특히 게임 방향은 서브 컬쳐가 기반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액션 연출이다. 이에 실시간 2D 액션을 극대화 하는데 집중했다. 2D 횡스크롤 실시간 액션의 구현이 핵심"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 도전에 나선 모바일 게임 '로스트 소드'는 오는 19일까지 부산 벡스코 내 위메이드 커넥트-코드캣 행사장에서 전시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