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여기는 지스타] '템페스트' 유저 친화적 게임으로 어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노멀소프트가 신작 카드 게임 '템페스트(TEMPEST)'로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23'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풍부한 전략 요소와 심리전을 갖춘 게임을 선보이고, e스포츠 등 유저 친화적인 이벤트를 전개하며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뉴노멀소프트는 지스타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템페스트'를 공개했다. 뉴노멀소프트는 이츠게임즈와 제로게임즈에서 아덴, R0, 카오스 모바일, 이카루스 이터널 등을 개발한 베테랑 개발진들이 의기투합해 올해 4월 설립한 신생 개발사다.

'템페스트'는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작품이다. 300여종의 카드를 활용해 덱을 구성하고, 각종 전략 요소를 통해 직관적이면서 빠르게 승부를 낼 수 있는 CCG다.

플레이어는 카드별 시너지를 발휘하는 '패시브' 다양한 능력을 발동하는 '액티브' 카드를 파괴해 적의 승리 플랜을 방해하고 아군을 강화하는 '파괴' 카드를 버림으로서 효과를 발동하는 '버리기' 상대 덱을 망치는 카드를 넣는 '흑마법' 등 총 5개의 덱 아키타입을 활용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템페스트'는 운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카드 게임과는 달리, 전략과 심리전을 바탕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게임 시작 전 상대의 덱을 모두 확인한 후 한 장을 선택해 '밴'할 수 있다. 상대의 강력한 피니셔를 제거하거나 브리지 카드를 빼 버려 승리 플랜을 무력화할 수 있다. 또한 상대의 '밴'에 대비해 여러 승리 플랜을 구성해야 한다.

이와 함께 무작위로 등장하는 영웅 카드 1장을 선택하는 영웅 시스템을 통해 전략의 깊이를 더했다. 영웅 카드는 상대 덱의 카운터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상대의 밴과 픽을 모두 읽는다면 시작부터 게임을 주도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총 7턴 동안 세 가지 탑에 카드를 배치해 두 개 이상의 탑에서 승리해야 한다. 게임 도중 카드의 능력에 따라 탑에 다양한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다. 각 탑에는 최대 네 장까지 카드를 놓을 수 있다. 카드별 코스트와 공격력, 그리고 특수효과를 감안해 각 탑 별로 효율적인 배치를 해야 한다. 탑에 놓인 카드의 공격력 합이 높은 쪽이 탑을 점령한다.

'템페스트'는 완전한 '시즌제'로 진행되며, 한 번 덱을 구매할 시 매 시즌 동일한 수의 뽑기권을 제공한다. 시즌별 새로운 카드를 뽑는 기회를 제공해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의 부담을 최소화한다. 다음 시즌에 새로운 카드가 추가되더라도 이를 구매하기 위한 요소를 배제하며, 플레이어가 획득한 콘텐츠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유저 친화적 게임 정책을 선보인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템페스트' 지스타 부스, 유저 친화적 이벤트로 인산인해

뉴노멀소프트의 지스타 부스는 총 60부스 규모로 제2전시장 1층에 위치해 있다. 이 곳에서는 '템페스트'의 대전 콘텐츠 튜토리얼 체험 꽝 없는 퀴즈 사전 예약 스팀 페이지 찜 인증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특히 유저 친화적 게임 정책을 갖춘 게임답게 지스타 이벤트 역시 유저 친화적으로 진행된다.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모든 관람객들이 '템페스트'를 활용한 e스포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부스 행사에 참여만 해도 구글 기프트 카드를 얻을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템페스트' 지스타 부스의 핵심 즐길거리는 1대1 대전이다. e스포츠 콘셉트의 대전 이벤트이며 모든 관람객들이 e스포츠 선수가 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모든 경기는 게임 전문 캐스터와 해설위원이 현장에서 직접 중계를 진행한다. 3연승을 달성할 시 최대 10만원의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며, 첫 경기에서 패배하더라도 1만원을 선물한다.

캐스터와 해설위원이 직접 참가자의 플레이를 분석하며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장면은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참가만 해도 1만원권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다는 소식에 '템페스트' 부스는 인산인해를 이뤘다. 관람객들은 다른 참가자들의 플레이와 실시간 해설을 통해 '템페스트'의 기초를 배우며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관람객들은 총 20대의 시연대를 통해 '템페스트'의 튜토리얼을 체험할 수 있다. 튜토리얼에 참여만 해도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을 받는다.

'꽝 없는 퀴즈'는 '템페스트'를 소재로 한 다양한 퀴즈의 정답을 맞힐 시 구글 기프트 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퀴즈의 정답을 맞힐 시 구글 기프트 카드 2만원권을, 맞히지 못하더라도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템페스트'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인증할 시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권을, '템페스트'의 스팀 페이지에서 '찜'을 누르고 인증하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원권을 선물한다. 1명의 관람객이 얻을 수 있는 최고액은 15만원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노멀소프트의 '템페스트'가 선보이는 유저 친화적 이벤트는 빠른 속도로 관람객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또 하나의 '지스타 화제작'으로서 작품 출시까지 큰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부산=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