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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매출 전년比 14%감소...경기침체 영향 비게임 매출감소가 주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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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신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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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감소했다. 야심차게 선보인 '아레스: 라이즈오브가디언즈'의 성과 및 비용 효율화에도 불구하고 비게임 부문이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으면서 실적 감소 주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게임 준비와 라이브게임 서비스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매출액이 264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2%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4%씩 감소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26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5% 줄었고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했다.

모바일게임은 전 분기 대비 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183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게임은 전 분기 대비 3%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11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골프·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1% 감소,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694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게임 부문 매출은 자체 개발 지식재산권(IP) '오딘 : 발할라 라이징(오딘)', '아키에이지 워'와 배급(퍼블리싱)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 성과가 반영돼 전 분기 대비 약 6% 증가했다. 반면, 비게임 부문이 경기 침체 등 영향을 받으면서 실적 감소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게임 준비는 물론, 라이브 게임 서비스 역량 강화에 주력한다. 하반기 '오딘',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등 주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3종에 신규 콘텐츠 추가와 연말 이벤트를 하고, 서브컬처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5주년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신작 준비도 집중한다.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도트 그래픽에 액션성을 극대화해 콘솔 게임의 감성을 모바일에서 경험할 수 있는 액션 역할수행게임 '가디스 오더'와 전 세계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전장 구현을 목표로 레드랩게임즈가 개발 중인 공동 서비스작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롬(R.O.M)'을 공개할 계획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서브컬처 등 라이브 게임들 각각 특성을 고도화해 모멘텀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이와 동시에 준비 중인 신작 게임들의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최우선적으로 집중해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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